2021년 블로그 계획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은 블로그라는 새로운 도전으로 많이 배우며 즐겁게 보낸 거 같은데요. 아니 힘든 것도 많았네요. 그렇게보면 블로그는 정말 매력 있는 분야인 것 같습니다. 먼저 자신의 브랜드를 키울 수도 있고 많은 정보를 포스팅하며 자신이 몰랐던 것도 알게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포스팅이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의미있는 일도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광고 수익도 얻을 수 있지요. 통속적으로 보면 이러한 수익이 크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2020년에는 처음 접하는 분야이였기 때문에 두서도 없었고 많이 어려웠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계도 없었지요. 그래서 2021년에는 나만의 체계 혹은 루틴을 만들려고 합니다. 하루를 세 등분하여 아침, 점심, 저녁에 할 일들을 정리할 생각이고요. 요일별로도 평일과 주말을 나눌 생각입니다. 이렇게 하면 좀 더 체계적인 접근이 이루어질 것이라 봅니다.

또한 정보 포스팅 뿐만아니라 10년 후에 나 자신을 위한 브랜딩 블로그를 키울 생각인데요. 말 그대로 찐 블로그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분야를 포스팅하며 자신도 배우며 커가고 블로그 이웃들도 함께 커가는 희망으로 말이죠.

무엇이든 재미가 있어야 오래할 수 있습니다. 새해 초에는 많은 분들이 외국어 배우기 계획을 세우는데요. 중간에 포기하는 이유가 재미가 없어서라고 합니다. 저도 많이 실패해 보았죠. 재미를 느끼려면 노력한 만큼 되돌아오는 것이 있어야 하는데요. 미드를 보며 즐겁게 공부하고 실제 외국인을 만나서 프리토깅 하거나 시험 등에서 성적이 좋아지면 그것만큼 재미있는 것도 없겠지요. 블로그 포스팅에서도 재미를 붙이는 방법을 찾아야하는데요. 리턴은 수익으로 돌아오겠지만 하면서 재미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 방법은 소통을 하면서 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나와 생각과 가치를 같이 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죠. 그것은 카페를 이용하면 됩니다. 같은 목적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카페를 가입하여 서로 소통하며 발전하는 것이죠. 올해는 더 충실히 활동을 하여 재미를 키워나갈 생각입니다.

그럼, 올해 세부 계획을 세우러 가야겠습니다. 2021년 연말에 이 포스팅을 보며 얼마나 발전했는지 보고 싶네요. 그럼 오늘도 화이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